• 충청
  • 홍성군

홍성군, 규제혁신 평가 2위 달성

9개 평가지표 종합평가서 우수기관 선정

김재수 기자

김재수 기자

  • 승인 2025-12-26 11:32
홍성군청2
홍성군청
홍성군이 충청남도가 주관한 '2025년 규제혁신 시군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인센티브 100만원을 확보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 지자체 합동평가와 도 자체평가 분야를 종합한 총 9개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진행됐다. 홍성군은 특히 '규제개혁신문고·중소기업 옴부즈만 규제애로 건의 및 개선 실적'과 '중앙부처 건의 규제발굴 및 개선 실적' 지표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며 고득점을 기록했다.



홍성군은 규제혁신 우수사례 공모전에서도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최대 가점을 획득했다. 군은 타 지자체의 규제해소 우수사례를 지역 실정에 맞게 벤치마킹해 적용했으며, 규제 관련 자치법규를 전면 정비해 개선율 100%를 달성하는 성과를 올렸다.

군이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경제활동 현장을 직접 찾아가 규제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적극적인 규제발굴 활동을 펼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홍성군 관계자는 "이번 평가에서 2위라는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것은 우리 군의 규제혁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열정이 결실을 맺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규제혁신을 통해 기업들의 성장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는 한편, 주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한 생활형 규제 완화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홍성군은 2026년에도 지속 가능한 성과 창출을 위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의견을 수렴해 실질적인 규제 해소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군은 군민 체감형 규제혁신을 통해 지역 경쟁력 강화와 지역 경제 활력 제고에 나설 방침이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