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70대 줄리아 로버츠? 영산대 시니어모델들 할리우드 점령

할리우드 아이콘 캐릭터 재현
학과 1기 학생 종강 워크숍
화보 제작 및 와인 매너 수업
국내 최초 4년제 시니어모델과

김성욱 기자

김성욱 기자

  • 승인 2025-12-26 11:17
영산대 시니어모델학있다.
영산대 시니어모델학과가 '할리우드 아이콘 테마 패션쇼'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영산대 제공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시니어모델학과 1기 학생들이 1학년 종강을 앞두고 지난 20일 양산시 '프롬향'에서 '할리우드 아이콘 테마 패션쇼'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국내 4년제 대학 최초로 개설된 시니어모델학과 학생들은 이번 워크숍에서 '할리우드 아이콘 캐릭터 연출'을 주제로 무대와 카메라 앞에서의 실전 표현법을 선보였다.



학생들은 △줄리아 로버츠의 생기와 자신감 △오드리 햅번의 절제미와 고급스러움 △그레이스 켈리의 품격 △마릴린 먼로의 볼륨감 등 다양한 아이콘을 각자의 개성으로 재현했다.

현장에서는 학우별 특성에 최적화된 캐릭터 매칭과 얼굴형별 라인, 조명, 포즈 등 '모델 캐릭터 선택 가이드'를 활용한 팀별 연기 연출이 이뤄졌다.

또한 크리에이티브 포토 포즈 시간을 통해 개인별 사진 화보를 제작하고 전시했으며, 금한나 학과장이 진행하는 와인 매너 수업을 통해 모델로서 갖춰야 할 품위를 익히는 시간도 가졌다.



금한나 학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기획, 출연, 연출까지 현장 실습을 진행하며 지도자로서의 역량을 키웠다"며 "1학년을 되돌아보며 부족했던 점은 겨울방학 특강을 통해 더 발전적으로 마무리하도록 도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영산대 시니어모델학과는 시니어 전문 모델 및 관련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며 국내외 교육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