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수도권

성남시 '미래형 과학고 지역사회 기여방안' 모색

판교 IT 산학 협력...지역인재선발 40% 반영 요청

이인국 기자

이인국 기자

  • 승인 2025-12-28 10:33
1
성남시 '미래형 과학고의 지역사회 기여방안' 모색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개최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24일 '미래형 과학고' 설립에 따른 지역사회 기여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성남시와 성남시의회, 성남교육지원청, 분당중앙고, 성남시정연구원 등이 참석해, 성남시 미래형 과학고의 지역사회 환원 및 기여방안을 점검하고 향후 활용 방향을 논의했다.



특히 성남시 미래형 과학고의 운영 방향성을 바탕으로 국·내외 과학고 지역연계 사례를 분석하고, 시민 인식조사를 통해 성남형 지역기여 모델을 도출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연구 결과, 판교 IT 산학 협력, 취약계층 IT 교육봉사, 과학동아리 페스티벌, 지역 연계 IT 경진대회, 청소년 환경문제 리빙랩 등 유형별 프로그램이 제안됐다.

시는 연구 결과를 성남교육지원청 및 분당중앙고등학교에 2026년 과학고 교육과정 구성시 참고 요청하고, 미래형 과학고를 중심으로 지역 기업·대학·교육기관 간 협력 생태계 구축에 대응할 계획이다.



이와관련 29일 성남교육지원청 주관 '경기 미래형 과학고 지역인재선발 도입 방안 포럼'에서 성남시 지역 인재선발 비율 40% 반영 발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성남=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