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충북

권효섭 제71대 단양경찰서장 취임… "군민 곁에서 신뢰받는 경찰 만들 것"

관광지 특성 반영한 안전 관리·사회적 약자 보호 강화 방침 밝혀

이정학 기자

이정학 기자

  • 승인 2025-12-28 11:12


clip20251228110948
제71대 단양경찰서장으로 취임하는 권효섭 단양경찰서장
제71대 단양경찰서장으로 권효섭 서장이 공식 취임하며 지역 치안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권 서장은 취임 자리에서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진 단양의 치안을 맡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군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신뢰받는 경찰이 되겠다"고 밝혔다.

사계절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는 단양의 지역적 특성을 언급한 권 서장은, 관광객 증가에 따른 교통 안전과 각종 사고 예방, 그리고 어르신 등 사회적 약자 보호를 핵심 치안 과제로 제시했다. 특히 지역 특성에 맞는 예방 중심의 치안 활동을 통해 군민과 방문객 모두가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방향으로 권효섭 서장은 군민을 가족처럼 대하는 따뜻한 치안, 현장 대응력을 높인 전문적인 경찰 활동,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한 조직문화 정착을 제시했다.



이를 통해 구성원이 자부심을 느끼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치안 서비스의 질을 함께 높여가겠다는 구상이다.

권효섭서장은 "지역사회와 경찰이 함께 힘을 모을 때 진정한 안전이 완성된다"며 "가장 안전한 단양, 군민이 행복한 단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권효섭 서장은 경찰간부후보생 50기로 경찰에 입문한 이후 경북경찰청 보안1계장과 인사계장, 대구경찰청 치안정보과장, 청소년보호계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하며 폭넓은 현장 경험과 정책 역량을 쌓아왔다.
단양=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