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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하철 5호선 '하남시 브랜드 쇼룸' |
서울 도심과 여의도를 잇는 지하철 5호선에 하남선 객차를 감성적인 전시 공간으로 탈바꿈시키며 주목받고 있다.
이번 홍보는 출퇴근 시간대를 넘어 지하철이 운행되는 온종일 시민들과 만나는 '생활 밀착형' 홍보라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광화문·종로(CBD)와 여의도(YBD) 등 서울의 심장부를 향하는 직장인은 물론, 일상적인 이동을 위해 지하철에 몸을 실은 승객들에게 하남의 미래와 계절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움직이는 홍보관'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하남선 열차 4편성(32량)의 객실 내에는 총 512개의 액자 광고가 설치되어 단순 정책 정보를 나열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1량당 16개의 다채로운 테마를 유기적으로 배치해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객실 우측은 문화도시, 청년의 꿈,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등 하남이 그리는 내일의 비전을 담은 브랜드 홍보 이미지가 채워졌다. 좌측은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감성 테마와 함께 SNS 채널 등 시민 참여형 콘텐츠가 조화롭게 배치 되어 시 대표 캐릭터인 '하남이'와 '방울이'가 친근하게 인사를 건네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공보담당관 브랜드마케팅팀이 기획과 디자인을 총괄하고 유관 부서인 광역교통과 철도사업팀과의 협조를 통해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하고, 하남선 도시 브랜드를 반복적으로 각인시키는 '실속 행정'의 우수 사례로 꼽힌다.
시 관계자는 "지하철 객차라는 일상적인 공간을 활용해 시민들이 하남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체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에서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창의적인 홍보를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하남=이인국 기자 kuk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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