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서산시

서산 성연면 의용소방대, 연말 맞아 이웃사랑 성금 150만 원 전달

박문호 대장·임원진·안민수 성연면장 등 참석해 따뜻한 나눔 실천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5-12-29 09:19
clip20251229091713
서산소방서 성연면 의용소방대가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서산시 성연면 의용소방대(대장 박문호)가 2025년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12월 26일 서산소방서 성연면 의용소방대는 서산시 성연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안민수)를 방문해 불우이웃돕기 성금 15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문호 서산소방서 성연면 의용소방대장을 비롯한 임원진과 안민수 서산시 성연면장, 성연면 관계자들이 함께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성금은 대원들이 한 해 동안 각종 봉사활동과 지역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며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연말연시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성연면을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박문호 서산소방서 성연면의용소방대장은 "의용소방대는 화재 예방과 재난 대응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단체"라며 "작은 정성이지만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산시 성연면 관계자는 "의용소방대는 재난 현장뿐 아니라 평소에도 지역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봉사를 실천하는 든든한 동반자"라며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에 나서 주신 성연면 의용소방대에 깊이 감사드리며, 시에서도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촘촘한 지원 체계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민수 서산시 성연면장은 "항상 지역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의용소방대가 이웃사랑 실천에도 앞장서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성금은 도움이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서산소방서 성연면 의용소방대는 화재 예방 홍보, 재난 현장 지원, 각종 지역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