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충북

충주교육지원청-건국대 글로컬캠퍼스, 초등학생 성장지원금 전달

지역 협력 기반 교육복지 지원 체계 강화…맞춤형 지원 활동 지속

홍주표 기자

홍주표 기자

  • 승인 2025-12-29 14:18
[회전]사본 -건국대글로컬캠퍼스 성장 지원금 기탁 (3)
성장지원금 기탁식 사진.(충주교육지원청 제공)
충주교육지원청이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와 협력해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성장지원금을 전달하며 교육복지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교육지원청은 29일 건국대 글로컬캠퍼스와 함께 지역 초등학생들을 위한 성장지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지원은 학생들이 교육활동에 안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여건을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건국대 글로컬캠퍼스는 2023년부터 지역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날 건국대 글로컬캠퍼스는 교육복지 대상 초등학생 10명에게 총 200만 원의 장학금을 후원했으며, 지원금은 교육비와 비교과 프로그램 참가비, 진료비 등 학생 상황에 맞춰 활용될 예정이다.



이정훈 교육장은 "지역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교육복지 협력 체계를 확대해 모든 학생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창진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처장은 "지역 교육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며 "지역 인재 양성과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