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한국외식업중앙회 충남지회 서산시지부, 장학생 선발 장학금 전달식 개최 모습(사진=한국외식업중앙회 충남지회 서산시지부 제공) |
한국외식업중앙회 충남지회 서산시지부는 지난 2021년 서산시외식업지부 및 하이트진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외식업 종사자 자녀들의 교육 지원을 위한 후원 체계를 구축해 왔다. 이 협약을 통해 조성된 교육후원 기금은 명학장학회를 통해 현재까지 총 420만 원이 마련됐다.
한국외식업중앙회 충남지회 서산시지부 장학생은 서산시 외식업지부 회원 업소의 자녀를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선발된다.
특히 영세 회원 업소 자녀를 우선 고려하는 한편,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과 학업 성적이 우수한 중·고등학생 자녀를 중심으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수혜자를 선정하고 있다.
한국외식업중앙회 충남지회 서산시지부는 매년 지역 회원 업소의 우수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외식업 종사자 가정의 교육 부담을 덜고 지역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은 장학사업은 단발성 지원이 아닌 지속 가능한 상생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외식업중앙회 충남지회 한영수 회장은 "외식업 현장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는 회원들의 자녀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장학사업의 가장 큰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교육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외식업 단체의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한국외식업중앙회 충남지회 서산시지부 장학금 전달식은 지역 외식업계의 연대와 나눔 정신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지역사회 인재 양성을 위한 민간 주도의 교육 지원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