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산경찰서(서장 윤동환)는 지난 29일 경찰서 대회의실에서 '2025년 4분기 경찰발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사진=서산경찰서 제공) |
이날 회의에는 제72대 서산경찰서장으로 새로 부임한 윤동환 서장을 비롯해 각 과장과 이상복 경찰발전협의회장, 협의회 회원들이 참석해 지역 치안 현안과 경찰 행정 발전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날 회의에서는 평소 경찰 행정 발전과 공동체 치안 활동에 기여한 회원 4명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고, 지역 내 모범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하며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도 함께 마련됐다.
서산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는 지역사회에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덕망을 갖춘 인사들로 구성돼 경찰 정책에 대한 자문과 제언을 통해 경찰 행정 발전을 도모하는 한편, 지역주민과 경찰을 잇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며 공동체 치안 구현에 기여하고 있다.
이상복 경찰발전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찰발전협의회는 지역사회와 경찰을 잇는 가교로서, 안전한 서산을 만들기 위한 동반자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경찰에 전달하고, 지역 치안 발전을 위한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윤동환 서장을 중심으로 한 서산경찰서와 긴밀히 소통하며, 주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서산을 만드는 데 경찰발전협의회가 책임 있는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덧붙였다.
윤동환 서산경찰서장은 "앞으로도 경찰발전협의회와 상호 신뢰와 협조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평온한 서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주민들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치안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정기회의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와 경찰 간 협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안전한 서산을 위한 공동의 의지를 다지는 자리로 마무리됐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