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서산시

서산시의회, 서산시장애인보호작업장 찾아 연말 봉사활동 전개

의원·직원 30여 명 참여…장애인 근로자와 함께하며 나눔 실천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5-12-31 00:12
clip20251230221527
서산시의회는 지난 29일 서산시장애인보호작업장(원장 김준환)을 방문해 연말연시를 맞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사진=서산시의회 제공)
clip20251230221538
서산시의회는 지난 29일 서산시장애인보호작업장(원장 김준환)을 방문해 연말연시를 맞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사진=서산시의회 제공)
서산시의회(의장 조동식)는 지난 29일 서산시장애인보호작업장(원장 김준환)을 방문해 연말연시를 맞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조동식 의장을 비롯한 서산시의회 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 등 총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나눔과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의원들과 직원들은 시설 종사자 및 장애인 근로자들과 함께 밀폐 클립 분류 및 포장 작업에 참여하며 현장 일손을 도왔다. 또한 작업장 운영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장애인 근로자와 시설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준환 서산시장애인보호작업장 관장은 "바쁜 의정 일정 속에서도 직접 작업장을 찾아 장애인 근로자들과 함께해 주신 서산시의회 의원님들과 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 같은 관심과 응원이 근로자들에게는 큰 힘이 되고, 작업장 운영에도 긍정적인 에너지가 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장애인의 안정적인 일자리와 자립 기반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서산시의원은 "현장에서 장애인 근로자들과 직접 호흡하며 작업을 함께해 보니, 정책과 제도가 현장과 얼마나 긴밀히 맞닿아야 하는지 다시 한번 느끼는 계기가 됐다"며 "장애인의 자립과 근로환경 개선을 위한 제도적 지원이 실질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조동식 서산시의회 의장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의 소중한 이웃들과 함께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서산시의회는 봉사활동과 현장 중심의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의정활동을 이어가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산시장애인보호작업장은 장애인의 자립과 사회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직업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복지 증진에 힘쓰고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