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천안시

충남콘텐츠진흥원 지원기업 '그로윗', CES 참가해 글로벌 무대 진출

정철희 기자

정철희 기자

  • 승인 2025-12-31 09:59
보도자료 이미지 2
그로윗의 수상 자율주행 분수 로봇인 '파도(PaDO)'.(충남콘텐츠진흥원 제공)
충남콘텐츠진흥원(원장 김곡미)은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을 받은 스타트업 그로윗(대표 강명준)이 세계 최대 ICT·혁신기술 전시회인 'CES 2026'에 참가해 글로벌 무대 진출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그로윗의 핵심 아이템인 수상 자율주행 분수 로봇 '파도(PaDO)'는 물 위를 자율주행으로 이동하며 분수 기능을 통해 물을 순환시키고 녹조 발생을 사전에 억제하며 수질을 개선하는 캐릭터 로봇이다.



자율주행 로봇기술과 데이터 기반 수질 관리 기술을 융합한 솔루션으로, 국내 스마트 워터 분야에서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그로윗은 SBS 기후환경대상 물 분야 대상, 충남 소셜 임팩트 스타트업 피칭데이 장려상 등을 수상했다.

진흥원은 2025 충남콘텐츠코리아랩 지원사업의 우수기업으로 그로윗을 선정해 사업화 자금 지원, 브랜드·콘텐츠 기획 컨설팅, 맞춤형 멘토링 등 기업 성장 단계에 맞춘 지원을 통해 기술 고도화와 사업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김곡미 원장은 "그로윗은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의 단계적 지원을 통해 기술 경쟁력과 사업성을 함께 성장시킨 대표적인 우수 사례"라며 "앞으로도 도내 유망 콘텐츠·기술 기업들이 해외시장에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과 후속 연계를 강화하겠다"고 했다.
천안=정철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