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홍성군

홍성군 수도사업소, 물관리 행정 우수성 인정

중앙부처와 광역단체서 잇따라 표창 수상, 상하수도 운영 및 공기업 경영 역량 입증

김재수 기자

김재수 기자

  • 승인 2025-12-31 09:53
홍성군청
홍성군청
홍성군 수도사업소가 올해 1분기 상수도와 하수도 운영, 지방공기업 경영 전반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으며 중앙부처와 광역자치단체로부터 다수의 표창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는 홍성군을 '2025년 1분기 지방공기업 집행 우수기관'으로 선정하고 장관 우수상을 수여했다. 이번 선정은 재정 집행의 효율성과 계획적 사업 추진 역량을 평가한 결과로, 홍성군 수도사업소의 체계적인 경영 관리 능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환경 분야에서도 주목할 만한 성과가 이어졌다. 기후에너지환경부는 '2024년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점검 평가'에서 홍성군에 장관 발전상을 수여했다. 이는 공공하수도 시설의 안정적 운영과 체계적 관리 성과를 높이 평가한 결과다. 또한 '2024년 악취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평가'에서는 한국환경공단 우수상을 수상하며, 공공하수처리시설의 악취 저감과 주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충청남도는 '2025년 상수도 확충 및 관리유공' 부문에서 홍성군에 도지사 기관 표창을 수여했다. 이는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과 상수도 기반시설 확충 성과를 인정한 것이다.

개인 표창도 잇따랐다. 수도사업소 소속 공무원들은 '2025년 상수도 업무발전 유공'으로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 개인표창을 받았다. 또한 '2025년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과 '2025년 물관리 유공' 부문에서 충청남도지사 개인표창을 각각 수상하며, 물관리 행정과 지방공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재교 수도사업소장은 "이번 수상은 군민의 안전한 물 이용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해 온 상하수도 정책과 현장 중심 행정의 성과가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물관리와 책임 있는 공기업 운영으로 군민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