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천안시

[2026 신년사]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함께 만들어 가는 천안', 시민들과 이어갈 것"

정철희 기자

정철희 기자

  • 승인 2026-01-01 12:50

신문게재 2026-01-02 12면

김석필부시장님 증명사진 (1)
사랑하는 70만 천안시민 여러분, 그리고 천안의 오늘과 내일을 책임지고 있는 공직자 여러분, 2026년 병오년 새해가 힘차게 밝았습니다.

급변하는 환경과 예측하기 어려운 시대 흐름 속에서 공직자의 역할과 책임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천안시는 이러한 변화의 한가운데에서도 행정의 원칙과 연속성을 지키며, 시민의 삶을 중심에 둔 정책을 흔들림 없이 추진해 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경제와 산업, 복지와 문화, 도시 경쟁력 전반에 걸쳐 의미 있는 변화와 성과가 축적됐고, 조화롭고 균형 잡힌 도시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2026년에도 '함께 만들어 가는 천안'을 향한 담대한 여정을 여러분과 이어 가겠습니다.



2026년 천안시 시정 기조인 성장은 미래를 준비하는 힘이고, 안전은 시민의 일상을 지키는 기본이며, 동행은 모든 정책의 출발점입니다.

이러한 기조 아래 미래로 도약하는 천안을 위한 끊임없는 미래성장 동력 창출, 시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력, 모두가 누리는 인프라 구축으로 균형 잡힌 100만 도시 기반 등의 방향으로 시정을 운영하겠습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