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당진시보건소, 겨울방학 가족 구강건강 캠프 운영

평생 구강건강의 기초를 다지기 위해 마련

박승군 기자

박승군 기자

  • 승인 2026-01-02 07:14
사본 - (사진2)2025 가족 구강건강 캠프
당진시보건소는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 구강건강 캠프를 운영한다.(당진시청 제공)


당진시보건소(소장 박종규)는 1월 2일 겨울방학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족 구강건강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올해 3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생애 첫 영구치가 맹출하는 중요한 시기에 올바른 구강건강 습관 형성과 평생 구강건강의 기초를 다지기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1월 20일부터 2월 12일까지 매주 화·목요일에 운영하며 올해는 시민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더욱 알찬 내용으로 구성했다.

보건소는 시청각 교구를 활용한 치아 역할 및 치아우식증 예방법 교육·치면세균막 및 세균 검사·전문가 칫솔질 실습·가족과 함께하는 치과의사 체험활동·구강검진 및 전문가 불소도포 등 다양한 구강건강 관리를 체험할 수 있다.



대상은 시에 거주하는 6세(2021년생) 이상 아동과 동반 가족이며 참가비는 무료, 기간 내 1회 참여할 수 있으며 전년도 프로그램 미참여자를 우선순위로 선정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1월 5일부터 마감 시까지 시 평생학습 통합 플랫폼 '배움나루'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평생 건강한 구강위생 습관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