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입학식은 중장년층의 안정적인 사회 재진입과 평생 직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과정으로 교육생과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중장년특화과정은 만 40세 이상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 역량을 중심으로 한 맞춤형 직무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과정은 ▲공조냉동설비설치 ▲피복아크용접실무 ▲AI활용 사무자동화 ▲생성형AI활용 지역농산물 판매기획 등 총 4가지 직종으로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최신 산업 동향을 반영한 기초 이론과 현장중심 실습으로 구성돼 실질적인 재취업 및 직무 전환을 목표로 운영된다.
특히, 풍부한 현장 경험을 보유한 중장년 세대가 기술 변화와 디지털 전환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실습 비중을 강화하고,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교육 내용을 편성해 교육 효과를 높이도록 설계했다. 이를 통해 대학 측은 중장년층이 변화하는 노동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재취업과 창업 등 다양한 진로를 모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최민환 학장직무대리는 "중장년이 그동안 쌓아온 현장 경험에 새로운 기술 역량을 더한다면 더 많은 기회가 열릴 것"이라며 "중장년층이 자신감을 갖고 도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교육과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는 지역 산업과 연계한 중장년 특화 교육과정을 지속적 운영으로 중장년층의 평생직업능력 개발과 지역사회 인력 수급 안정에 기여할 방침이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