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공주시

공주소방서, 겨울철 전기 난방용품 안전 사용 당부

고중선 기자

고중선 기자

  • 승인 2026-01-13 09:53
1.13. 공주소방서, 겨울철 전기 난방용품 안전 사용 당부
겨울철 난방용품 안전사용 안내문. (공주소방서 제공)
공주소방서(서장 오긍환)는 겨울철 난방용품 사용량 증가로 전기 화재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시민들을 대상으로 전기 난방용품의 안전한 사용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겨울철 대표적인 난방용품으로는 전기장판, 전기히터, 전기열선 등 이른바 '겨울철 3대 난방용품'이 있으며, 이들 제품은 생활 편의를 높여주는 반면 사용 부주의나 관리 소홀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특히 장시간 연속 사용하거나 노후·불량 제품을 사용할 경우 과열로 인한 화재 위험이 크게 증가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전기 난방용품 화재 예방을 위해서는 ▲제품 구입 시 KC 등 안전인증 여부 확인 ▲전원 차단 및 과열 방지 등 안전장치 정상 작동 여부 점검 ▲난방기기 주변에 이불, 종이류 등 가연성 물질 두지 않기 ▲문어발식 또는 다발식 전기 콘센트 사용 금지 등의 안전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오긍환 소방서장은 "전기 난방용품 사용 과정에서의 사소한 부주의가 대형 화재로 이어져 인명과 재산 피해를 초래할 수 있다"며"시민들께서는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남은 겨울철을 보다 따뜻하고 안전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주=고중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