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서산시

서산교육지원청, 운전직 공무원 대상 동절기 통학차량 관리·안전교육

겨울철 통학차량 안전관리 역량 강화로 학생 안전 확보에 최선 노력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6-01-13 13:47
clip20260113134647
서산교육지원청, 운전직 공무원 대상 동절기 통학차량 관리·안전교육 모습(사진=서산교육지원청 제공)
충청남도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용)은 13일 오전 10시 30분, 서산교육지원청 유아교육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소속 운전직 공무원 9명을 대상으로 '2026년도 동절기 통학차량 관리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겨울철 기상 여건으로 인한 통학차량 사고를 예방하고, 차량 관리와 운행 전반의 안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동절기 통학차량 점검 요령을 비롯해 노면 결빙과 악천후 상황에서의 안전운행 수칙, 비상 상황 발생 시 대응 방법 등을 중심으로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이 다뤄졌다.



김지용 교육장은 "동절기는 작은 부주의도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방학 중 돌봄 운영 등 통학차량 운행에 있어 더욱 철저한 안전의식이 필요하다"며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책임진다는 사명감을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안전관리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서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계절별 맞춤형 안전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통학차량 안전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학생과 학부모가 신뢰할 수 있는 통학 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