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권용진 경성대학교 화장품학과 조교수(왼쪽)와 '아유레디 프로그램' 수료생들이 수료증을 들어 보이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경성대 제공 |
경성대는 2025학년도 2학기 비교과 교육 과정인 '아유레디(Are You Ready?)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기능성 화장품 소재를 활용한 세포 기반 연구'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천연물 기반 소재의 특성을 이해하고, 실제 세포 모델을 활용해 연구 데이터를 직접 도출하는 연구형 실습에 초점을 맞췄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항산화 및 항염증 기능성 화장품 연구 이론을 학습한 뒤, 연구 현장에서 필수적인 실험 기법들을 직접 실습했다.
특히 프로그램 전후로 실시된 평가에서 학생들의 평균 점수가 크게 향상됐으며, 항산화·항염증 세포 모델에 대한 이해도와 연구 설계 능력이 눈에 띄게 개선된 것으로 확인됐다.
참여 학생들은 실제 실험을 통해 연구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얻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프로그램을 지도한 권용진 조교수는 "학생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세포 기반 실험을 직접 경험하며 연구 전반에 대한 시야를 넓혔다"며 "앞으로는 유전자 분석 등 심화 실험을 추가해 교육의 질을 더욱 높이고 연구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경성대학교 화장품학과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확립된 실무 중심의 연구형 교육 모델을 바탕으로 기능성 화장품 및 피부과학 분야를 선도할 전문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