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부산진구, 마음투자 우수 포상금 기탁… “주민 마음 보듬고 나눔도 앞장”

2025년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우수기관 선정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포상금 100만 원 전액 기부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통해 저소득 주민 지원
건강증진과 직원들 뜻 모아 지역사회 나눔 동참

김성욱 기자

김성욱 기자

  • 승인 2026-01-13 16:34
17. 건강증진과-전국민 마음투자금 기탁
마음투자 우수 포상금 기탁식./부산진구 제공
부산진구가 보건 행정 역량을 인정받아 받은 포상금을 다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내놓으며 행정의 온기를 전하고 있다.

부산진구는 최근 '지방자치단체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우수기관 선정에 따른 포상금 100만 원을 지역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부산진구 보건소 건강증진과 직원들이 우수기관 선정의 기쁨을 주민들과 나누고,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돕고자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마련했다.

기탁된 성금은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전달돼 생활 안정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부산진구는 지난 12월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기관 평가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우수한 사업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은 "지역 주민들의 마음 건강을 위해 힘써온 결과로 받은 포상금을 다시 주민들을 위한 성금으로 기부해 준 직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직원들의 따뜻한 나눔이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작지만 큰 위로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