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장학금 전달은 지역 인재 육성과 특성화고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업 및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오에스피의 지속적인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오에스피는 논산 지역을 기반으로 성장한 유기농 반려동물 펫푸드 전문 제조업체로, 국내 축산업과 펫푸드 산업 발전을 선도하며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프리미엄 펫푸드 전문 기업이다. 특히 기업의 성장과 함께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경영 철학을 실천하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강재구 대표이사는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 일은 기업이 함께 책임져야 할 중요한 과제”라며, “논산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들이 자신의 전공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설계하고 꿈을 실현하는 데 이번 장학금이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인재 육성과 교육 지원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박병근 교장은 “매년 변함없이 학교와 학생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오에스피 강재구 대표이사님과 임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기탁받은 장학금을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직업교육과 인성 교육을 더욱 강화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우수 인재를 양성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논산여자상업고등학교는 경영정보과, 뷰티미용과, 조리과, 관광비즈니스과를 운영하며, 실무 중심 교육과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학교는 앞으로도 지역 산업과 연계한 교육 과정을 통해 충남을 대표하는 직업계 고등학교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