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새마을회(회장 박영복)는 2월 12일 대전시새마을회관에서 재적인원 44명 중 3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실적 보고와 2025년도 결산(안) 및 2026 사업추진 계획, 2026 예산(안)을 만장일치로 심의의결했다.
특히 지난해 지도자와 회원배가운동과 CMS 후원회원 모집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지회에 대한 시상식이 열려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2025년도 새마을지도자 및 회원배가운동에서는 유성구새마을회가 최우수상을, 서구새마을회가 우수상을, 대덕구새마을회가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 CMS 후원회원 모집에서는 동구새마을회가 최우수상을, 중구새마을회가 우수상을 수상하며 기부문화 확산과 공동체 의식 함양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영복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지도자 및 회원배가운동과 CMS 후원회원 모집에 힘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2026년에도 새마을운동의 가치 확산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회원 여러분께서는 앞으로도 지도자 및 회원배가운동과 CMS 후원회원 모집에 열과 성의를 다해 주시면 고맙겠다"고 당부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