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서산시

서산시, 오는 27일 안견사랑제 개최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17-05-23 11:06
▲  지난해 개최된 안견사랑제 전국 초·중·고 그리기 대회 모습
▲ 지난해 개최된 안견사랑제 전국 초·중·고 그리기 대회 모습
서산시는 오는 27일 중앙호수공원 일원에서‘2017 안견사랑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조선시대 대표적인 화가이며 서산 출신이기도 한 안견선생의 예술혼을 기리고 지역문화예술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우선 전국의 초·중·고등학생 및 동 연령대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전국 초·중·고 미술 대회’가 열린다. 이 대회에서는 주제는 당일 발표되며 ▲동양화 ▲서양화 ▲소묘 ▲만화 등 화법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데로 그리면 되고, 참가 접수는 대회당일 현장에서 하면 된다.

시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시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달 초에 발표할 계획이며, 수상자에게는 ▲대상 100만원, ▲금상 5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10만원 등의 상금이 수여되며, 다음달 21일 서산시 문화회관에서 수상작품으로 전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인절미·미니떡케이크·젤리향초 만들기 ▲냅킨아트 ▲나무공예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등의 체험부스도 운영되고, 특히 칼공주, 캐릭터밴드, 마술 등의 공연은 행사장의 분위기를 한껏 띄울 것으로 전망된다.

김세철 문화예술과장 “이번 행사를 통해 서산이 낳은 대표적인 화가인 안견 선생의 예술세계를 전국에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며 “미술대회에 실력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서산=임붕순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