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서산시

맹정호 서산시장 후보, "교육과 문화가 강한 서산 만들겠다"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18-04-26 11:40
맹정호 충남도의원 사진
맹정호 더불어민주당 서산시장 후보
맹정호 서산시장 후보(더불어민주당)는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교육과 문화 분야10가지 공약을 발표했다.

맹 후보는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나서야 하듯 서산교육을 위해서는 지방정부의 역할이 크다"며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발표한 교육공약으로는 △서산교육행복지구 지정 △작은도서관 사서 및 운영비 지원 △평생교육진흥원 설립 △초등학교 학습준비물 학부모 부담 제로화 △고교무상급식 실현 등이다.

이어 맹 후보는 "문화가 강한 도시가 삶의 질도 높다"며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시민들이 고품격의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문화 공약으로는 △서산용현리마애여래삼존상 등 세계유산 등재 추진 △청년문화예술인 지원 조례 제정 △서산문학관·내포박물관 건립 추진 △예술의 전당 건립을 위한 기반 조성 △서산문화재단 설립 등을 발표했다.

한편, 지난 21일 더불어민주당 서산시장 후보로 확정된 맹 후보는 앞서 환경과 생활, 혁신분야의 공약을 발표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시민들의 제안을 받아 공약을 만드는 등 정책선거를 주도하고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