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 온라인 핫이슈

미쓰리떡볶이, 연이은 이슈화..공팔리터 통해 SNS 유명세 이어져

봉원종 기자

봉원종 기자

  • 승인 2018-05-18 10:00
  • 수정 2018-05-18 11:22
JD (1)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떡볶이 패키지로 유명한 ‘미쓰리떡볶이’가 SNS상에서 연이은 인기와 많은 관심이 몰려 눈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한 배경으로 ‘미쓰리떡볶이’ 체험마케팅을 진행한 국내1위 SNS경험마케팅 공팔리터(대표이사 최창우) 또한 주목받고 있다. 

(주)미쓰리의 대표제품인 ‘미쓰리떡볶이’는 떡볶이 전문점에서도 사용할 만큼 인정받은 분말소스를 개발하였으며, 특히 1~5단계로 개인의 취향에 따라 맵기를 선택할 수 있어 큰 제품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미쓰리떡볶이는 이러한 제품경쟁력을 광고성 체험단이 아닌 진짜 소비자의 의견을 알리고자 공팔리터 캠페인을 통해 공팔리터 경험(체험)공유마케팅을 진행하였다. 
JD (2)

공팔리터는 국내 대표 SNS 경험(체험)공유마케팅 기업으로, SNS유저들이 자발적으로 제품을 체험하고 솔직한 체험리뷰를 공유하는 마케팅플랫폼이다. 매일 뷰티, 푸드, 패션 등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의 새롭고 트렌디한 상품을 회원 누구에게나 무료 또는 3,000원의 경험가로 제공하고, 솔직한 리뷰를 공유한다.

미쓰리떡볶이는 일반유저들을 대상으로 한번에 많은 이슈를 생성하는 공팔리터의 특징을 활용하여 500건의 물량으로 대대적으로 경험캠페인을 진행하였다.

미쓰리떡볶이의 공팔리터 경험(체험)캠페인은 오픈 즉시 3,000명 이상의 유저가 몰리며 미쓰리떡볶이의 인기를 증명했다. 또한, 공팔리터 경험에 참여한 일반에디터들은 미쓰리떡볶이의 맛을 적극적으로 개인SNS계정에 표현하고 공유했다. 

에디터들은 '매우 간편하게 원하는 재료를 넣어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좋다.',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어서 고민 없이 10분이면 뚝딱 만들 수 있다.'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에디터들의 다양한 제품경험 리뷰들이 SNS를 통해 확산되면서 맛과 간편성으로 더불어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재공유 또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한편, 공팔리터를 통해 마케팅을 진행한 '10분 완성 미쓰리떡볶이 패키지 6인분'은 곧 '미쓰리몰' 사이트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봉원종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