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피니언
  • 톡톡헬스뷰티

[톡톡헬스뷰티] 블랙헤드 관리하자

이인영 원장(이인영미용실·뷰티플래너)

조훈희 기자

조훈희 기자

  • 승인 2018-08-30 11:24

신문게재 2018-08-31 10면

헬스톡톡뷰티 얼굴
이인영원장
유난히 덥고 습했던 올여름,얼굴피부는 번들거리고 코에 피지가 잘 끼어 불편했다. 조금만 관리하지 않아도 바로 눈에 띄는 블랙해드가 신경쓰일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코에 집중적으로 분포된 블랙해드를 제거할수는 없을까?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블랙헤드 제거 방법으로 흔히 사용하는 모공팩과 코팩이 있다. 화장품 코너에 가면 계산대 근처에 가격 저렴하게 늘 배치돼 있어 편리하게 사용해 본 이들도 많을것이다. 코팩과 모공팩을 사용하면 보다 간편하고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지만 자극적이어서 오히려 모공이 늘어나고 피부가 예민해지기만 할 뿐 큰 효과를 보지 못한 경우가 더 많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효과적으로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우선,피지녹이는 클렌징오일로 가볍게 콧망울 주변에 둥글리듯 마사지하며 바르고 피지를 녹여준다. 그다음 클렌징 오일류의 종류로 충분히 제거되지 않은 노폐물을 폼클렌징을 이용하여 쫀쫀한 거품을 충분히 내어 헹구어준다. 폼클렌징을 사용할때는 얼굴에 바로 짜서 바르는것이 아니라 거품망을 이용해 충분한 거품을 만든후에 따뜻한 물을 이용하면 큰도움을 받을 수 있다. 피부에 자극이 없고 생크림처럼 쫀쫀한 거품이 모공 구석구석을 세심하게 씻을수 있게 해준다. 그 다음 마지막단계가 가장 중요하다. 모공속 피지와 콧속 블랙헤드가 제거된 자리에는 빈 모공이 남아있다고 봐야한다. 빈모공속을 관리하지 않으면 모공속에 또 노폐물이 들어갈수 있음을 명심하도록 하자.

벌어진 모공속을 꽉 잡아주고 조여주는 케어는 스킨을 이용해 피부결을 정리하며 모공을 닫아줘야 한다. 스킨팩을 이용해 닫아준 모공을 한번더 조여주면 효과가 크다. 피지는 녹이고 불려서 제거하며 확실히 닫아줘야 함을 잊지말고 한달에 한두번 정도 관리하면 깨끗한 콧망울을 가질수 있을 것이다. 특히 여자들 화장이 잘뜨고 번들거린다면 피지관리에 힘써야 한다. 땀을 많이 흘리고 유분이 쉽게 올라오는 남성들에게도 효과적이다.

값비싼 화장품을 많이 잔뜩 바르는 것이 아니라 가끔은 가볍게 바르고 피부를 쉬게하는것도 좋은방법이 될 수 있다. 지친 피부를 쉬게 하도록 하자.끝이 나지 않을것만 같았던 무더위도 빗속에 사라지고 작은 바람이 이토록 반갑고 감사히 느껴진다. 없어질수 있다는 가을이란 계절에 새로운 희망과 설레임을느껴보길 바란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