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뉴스

디딤돌 프로젝트 업무 협약식

희망친구 기아대책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알파문구

한성일 기자

한성일 기자

  • 승인 2022-04-21 01:55
KakaoTalk_20220420_103917515_03
희망친구 기아대책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관장 김형식)은 대덕구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20일 '디딤돌 프로젝트' 차원에서 알파문구(3호점)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디딤돌 프로젝트는 후원자가 가지고 있는 자원의 일부를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연계하는 사업으로, 어르신이 직접 후원 계약이 체결된 후원처에 방문해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프로젝트는 후원처와 어르신이 매칭돼 지역 공동체 기능과 나눔 문화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올해 디딤돌 프로젝트 3호점은 중리동에 위치한 알파문구로 월 4회 '문구류 지원'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한다.

알파문구는 이번 후원을 통해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에게 문구류 물품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추후 후원업체를 추가 발굴해 서비스 이용인원을 점차 늘려나갈 예정이다.

'디딤돌 프로젝트'에 참여한 어르신은 "평소에 미술활동을 취미생활로 하고 있었는데 미술용품 구입에 대한 부담으로 손을 놓고 있었는데 다시 미술활동을 할 수 있도록 후원해주신 알파문구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형식 관장은 “ '디딤돌 프로젝트'사업 참여는 식사 지원, 의류 지원, 건강 지원, 주거 지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할 수 있다”며 “정기적인 이웃사랑을 실천하기를 희망하는 분은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을 내방하거나 전화 등을 통해 문의하면 '디딤돌 프로젝트'에 참여하실 수 있다”고 안내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