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경기

임병택 시흥시장 당선인, 시민인수위원 100인과 만남 성료

"시민이 주인이 되는 시흥시를 만들겠다"

임택 기자

임택 기자

  • 승인 2018-06-23 22:41
임병택 시흥시장 당선인, 시민인수위원 100인과 만남 성료
임병택 시흥시장 당선인이 23일 시민인수위원회 100인과 만나 "시민이 주인이 되는 시흥시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임병택 시흥시장 당선인이 23일 시민인수위원회 100인과 만났다.

이날 2시 ABC행복학습타운 경기청년협업마을에서 열린 '시민인수위원회 100인과의 만남'은 임병택 시흥시장 당선인, 시민인수위원회 이환열 정책위원장, 김영은 운영위원장을 비롯해 100여 명의 시민인수위원이 참석했다.

이번 만남은 1부 시민인수위원 발언 청취, 2부 시민인수위원회 활동 방향 논의로 꾸며졌다. 이어 임 당선인의 시정 철학과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임병택 시흥시장 당선인, 시민인수위원 100인과 만남 성료
임병택 시흥시장 당선인이 시흥시의 발전을 위한 시민들의 '바람'을 듣고 있다
임 당선인은 "시민의 참여를 구하고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는 인수위원회는 시흥이 처음일 것"이라며 "시민이 주인인 시흥, 시민과 함께 만드는 시흥을 실현하기 위해 시민인수위원회를 시작한다"고 말했다.

이환열 시민인수위원회 정책위원장은 "시민인수위원회가 시민의 다양한 요구를 수렴해 시민에게 와 닿는 정책을 만들고 시정에 반영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시민인수위원회는 앞으로 온라인상에 시민의견접수창구를 개설·운영하고, 7월 중 4차례에 걸친 원탁회의를 진행한다. 이후 구체적인 분야별 제안 정책을 발굴하고 시민의 삶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좋은 정책을 검토·선정해 실제 행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시흥=임택 기자 it867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