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홍성군

홍성, 2019년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발급 안내

문화·여행·스포츠 관람을 한번에! 2월 1일부터 신청 및 재충전

유희성 기자

유희성 기자

  • 승인 2019-01-31 10:54
31일(문화누리카드 발급 안내문)
홍성군 문화누리카드 발급 안내문. 홍성군 제공
홍성군은 2월 1일부터 6세 이상(2013년 12월 31일 이전 출생)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2019년 문화누리카드 신규 및 재충전 발급을 시작한다.

군에 따르면 문화누리카드는 경제적, 사회적, 지리적 어려움으로 문화예술을 생활 속에서 누리기 힘든 소외계층에게 공연 및 전시, 스포츠 관람과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발급기간은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1만 원 늘어난 8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며, 3월 1일부터 본인 명의의 전화가 있다면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로 전화해 본인 인증 후 지원금 재충전이 가능하다.

카드 사용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잔액은 전액 소멸된다. 유효기간이 2019년인 카드소지자는 재충전시 읍·면행정복지센터나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카드로 교체(재발급)받아야 한다.

한향숙 군 문화관광과 문화예술팀 주무관은 "CJ헬로비전, 충남방송 등 케이블TV 수신료 및 홍성CGV, 내포 메가박스 등 일부 가맹점 영화관, 지역축제 등에 한해 현장에서 판매하는 식음료와 팝콘, 즉석식품에도 이용 가능하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화누리카드 발급 및 이용 등에 대한 문의는 문화누리 고객센터 또는 해당 읍면 문화누리카드 담당자에게 하면 된다.
홍성=유희성 기자 jdyhs@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