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서산시

2019년 서산 자유학년제 지역 학교연계사업 운영 '눈길'

해미중, 고북중, 대철중 1학년 대상 직업체험 시행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19-10-12 12:20
활동사진1
서산 해미중, 고북중, 대철중 1학년 대상 직업체험 행사 모습
활동사진2
서산 해미중, 고북중, 대철중 1학년 대상 직업체험 행사 모습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영제)은 2019년 하반기 자유학년제 학교연계사업 '드림잡고(Dream Job Go)'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관내 3개교 1학년을 대상으로 11일부터 29일까지 순차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유학년제란 2016년부터 시행 된 국가교육정책사업인 자유학기제가 확대된 사업으로 중학교 과정 중 1년 동안 시험부담을 줄이고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교육과정이다.

이번 학교연계사업은 전문 직업인 만남과 직업체험을 통해 직업의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진로가치관 함양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으며 해미중학교 80명, 대철중학교 32명, 고북중학교 10명을 대상으로 △수학마술사 △플로리스트 △사진작가 △특수분장사 △한식기능조리사 △헤어디자이너 △POP디자이너 등 총7개 분야의 직업 체험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 김영제 관장은 "청소년기 올바른 진로가치관을 갖는 것은 미래를 준비하는 매우 중요한 과정이며 이번기회를 통해 자신의 진로설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은 서산시 해미면에 위치한 청소년수련시설로서 청소년의 건전 문화조성과 활동프로그램을 활발히 전개해 나가고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