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고령군, 중국 안휘성 마안산시 우호교류 협약 체결

권명오 기자

권명오 기자

  • 승인 2019-10-15 10:21
10.14-1-고령군-마안산시 자매결연 체결2
(제공=고령군)
경북 고령군은 중국 마안산시의 초청으로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마안산시를 방문해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고령군과 마안산시는 지난 2014년 양 도시 태권도협회 간 자매결연을 시작으로 민간 차원의 상호 교류방문을 지속적으로 이어왔으며 2017년 8월에는 마안산시 관계자 5명이 고령군을 방문하여 우호교류 촉진 의향서를 체결한 바 있다.



이에 이번 방문을 통해 지난 2017년 체결한 우호교류 촉진 의향서를 확정하고, 정식으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해 행정,경제,체육,문화관광 분야 등 도시 간 교류협력으로 확장될 수 있는 실질적인 전환점을 마련하게 됐다.

이번 방문단은 곽용환 군수를 비롯해 김선욱 군의회 의장, 김명국 군의원, 이재근 고령군상공협의회장, 노성환 고령군태권도협회장 및 관계 공무원 등 12명으로 방문단을 구성됐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중국 10대 철강 공업기지이자, 중국 최고 시인인 이백이 활동한 시가의 도시인 마안산시의 초청에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이번 방문을 통해 기존 민간 차원의 교류를 넘어 양 도시 간 교류협력으로 격상해 교류분야를 확대하고 지속해서 상생 발전하는 동반자가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고령=권명오 기자 km1629km@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