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다문화 신문

[대전다문화]다문화가족이 함께 지역사회봉사 행사에 힘을 보태다

박태구 기자

박태구 기자

  • 승인 2019-12-18 15:27

신문게재 2019-12-19 11면

서구청김장1
서구민 행복동행 사랑가득 김장 나눔 대행사가 참가 모습.
우리 지역 곳곳에 자원봉사 단체와 유관기관의 어려운 불우이웃돕기 봉사활동 하는 모습을 찾아 볼 수 있었다. 다문화가족들도 함께 적극적으로 지역사회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달 19일 대전 샘머리공원에서 서구청과 대전서구자원봉사센터 주최로 '2019 서구민 행복동행 사랑가득 김장 나눔 대행사'가 열렸다. 다문화 가족 봉사자는 국민연금공단 대전권 3개 지사 직원 및 수급자봉사단을 비롯하여 서구 관내 자원봉사 단체와 유관기관 등 30여개 단체가 합동으로 김장 봉사를 실시했고, 김장김치 약 1500박스는 서구에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되었다.



또, 지난달 22일에 대전 서구 도마2동 매화경로당에서 다문화가족은 새내기 주부 및 매화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 마을공동체 도솔또바기 봉사단(회장 성창용)이 주최하는 "청국장 만들기와 메주 만들기 체험"에 참가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청국장을 띄우고 삶은 콩을 곱게 으깨어 메주를 만들고, 이번에 만들어진 메주는 매화경로당에서 잘 말려서 내년 간장과 된장을 만드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다문화 봉사자 마환영(중국)씨는 "봉사활동을 통해 좋은 일하면서 어르신들과 교류를 통해 기술과 생활 지혜까지 배워서 정말 좋아요"라고 소감을 남겨주었다.

명예기자 곽미(중국)(대전서구)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