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 문화/출판

[한줄서가] 만년 꼴찌를 1% 명문대생으로 만든 기적의 독서법, 다이어트를 그만두었다 등

박새롬 기자

박새롬 기자

  • 승인 2020-06-24 12:00
만년기적의독서법
 비씽크 제공
만년 꼴찌를 1% 명문대생으로 만든 기적의 독서법

니시오카 잇세이 지음│이아랑 옮김│비씽크

일본판 '공부의 신'으로 불리는 도쿄대학교 경제학부 4학년 저자가 삼수 끝에 도쿄대에 입학한 비결로 '기적의 독서법 5단계'를 소개한다. 생각의 힘을 기르고 공부머리를 만드는 능동적 책읽기의 각 단계는 어떤 지식도 소화할 수 있는 자신감을 준다.





고구려의핵심산성을가다
 통나무 제공
고구려의 핵심 산성을 가다

원종선 지음│통나무

안시성과 백암성을 위시한 고구려 수도방어의 전략적 핵심 산성 85개를 선정, 두 발로 몸소 밟은 현장답사기록이다. 현지인들 사이에 회자되는 민담을 모으고, 지형과 연관된 산성들의 포진형태를 분석해 고구려산성의 전략적 가치를 드러내 보인다.



식물처럼살다
 파피에 제공
식물처럼, 살다

김해란 지음│파피에

20여 년 경력의 플로리스트이자 힐링 플랜테리어 전문가가 초록과 식물, 식물과 인생에 대한 여유로운 통찰과 풍성한 이야기를 곁들이며 식물과 함께하는 삶의 의미를 조곤조곤 풀어놓는다. 페이지마다 시원하게 배치된 식물 사진들이 보는 이들의 눈과 마음의 피로까지 말끔히 씻어준다.



다이어트를그만
 비타북스 제공
다이어트를 그만두었다

박이슬(치도) 지음│비타북스

국내 1호 내추럴 사이즈 모델, 패션 유튜버로 활동하는 저자가 위풍당당하게 살아가는 과정을 담은 성장 기록이다. 삶의 경험에서 얻은 '보디 포지티브(body positive)'를 진솔하게 이야기하며 자신이 원치 않는 것을 그만두는 용기를 낼 때 비로소 나답게, 자연스럽게, 편하게 살 수 있다고 말한다.



바우길편지
 Bg북갤러리 제공
바우길 편지

김영식 지음│Bg북갤러리

자연적이며 인간친화적인 트레킹코스로 알려진 강릉 바우길 전 구간(17개)을 걸으면서, 길 위에 스며있는 선조들의 흔적을 더듬어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풀어낸 인문학 에세이다. 강릉우체국 사람들이 참여해 마을의 과거와 현재, 삶의 이야기를 함께 전한다.
박새롬 기자 onoino@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