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금산군

금산하이텍고 학생 8명, SCA 국제 바리스타 스킬 자격증 취득

방과후 교육과정 운영 학생 1인당 3.31개 자격증 취득
2학기부터 타 전공 이수 자격증 취득 지원 고교학점제도 운영

송오용 기자

송오용 기자

  • 승인 2020-09-22 13:02
금산하이텍고 SCA 자격증
금산하이텍고등학교(교장 한창원)에 재학 중인 8명의 학생이 SCA 국제 바리스타 스킬 자격증을 취득했다.

금산하이텍고는 학생들의 자격증취득 지원을 위해 지난 8월 '국제바리스타스킬자격증(SCA)'취득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10일간의 SCA자격 과정을 이수한 이들 학생들은 최근 자격검정 시험에 응시해 8명 전원이 국제 통용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했다.



현재 이 학교는 금산군의 교육경비 지원을 통해 명품취업과 대학진학을 목표로 맞춤형 방과후 국가기술 자격취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고용노동부(중소기업청)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3학년 학생의 절반인 25명이 병역특례업체 취업이 확정됐다.

이 학교는 대학교 수시전형을 위해 각종 자격증을 미리 취득하고 있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맞춤형 방과후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졸업 전 1명당 3.31개의 자격증을 취득했다.

올해 2학기부터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전공교과 외에 타학과 전공 교과를 이수하는 고교학점제도 운영하고 있다.

부전공 자격증 취득 및 진로 선택의 폭을 넓혀주기 위한 목적이다.

한창원 교장은 "4차 산업 혁명으로 첨단 기술이 발전하고 글로벌 시대가 찾아온 만큼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우수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며 "아이들의 꿈과 끼를 펼치기 위해서 학생이 희망한다면 전공 교과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금산=송오용 기자 ccmso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