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공주시

공주시 의당면, 홀몸노인 주거환경 개선 자원봉사 실시

박종구 기자

박종구 기자

  • 승인 2020-10-27 10:58
  • 수정 2021-05-22 10:45
의당면 주거환경개선 사진 (1)

공주시 의당면(면장 한기두)은 동절기를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재능나눔 마당뜰고르기 봉사활동을 펼쳤다.<사진>

특수임무고마봉사단(회장 박형진) 자원봉사자 25명은 의당면 도신리 A씨(여/90세)의 주택을 방문해 낡고 관리가 안 되고 있는 마당을 보도블록으로 새롭게 설치했다.



특히 A씨가 고령임을 감안해 동선에 불편함이 없도록 마당 정비에 힘썼으며, 그 외 집안 곳곳을 깔끔하게 정리, 쾌적하고 편안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데 주력했다.

봉사활동이 끝나자 A씨는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져 겨울나기를 걱정했었는데 의당면에서 마당을 정비해줘 걱정을 덜게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기두 의당면장은 "코로나19로 모두 지쳐있는 시기임에도 소외계층 돌보기에 관심을 가지고 이렇게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고마봉사단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를 찾아 재능나눔 봉사활동에 힘써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바람 공주, 활기찬 미래'를 민선 7기 슬로건으로 정한 공주시는 품격 높은 문화도시와 매력적인 특화발전도시, 활력있는 자치 선도 도시를 위해 특화발전, 활로 창출, 지역혁신, 시정 구현 등 4대 중심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공주시는 공제경제의 양적 성장과 시민 삶의 질과 경제 분양의 질적 성장을 통해 상생 균형이 이뤄지는 사람 중심의 경제를 구현하고, 백제 고도의 역사 유산과 세종권 근교의 지방 문화적 강점을 최대한 살려 매력 있는 문화 관광 도시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2월에는 충청권에서 유일하게 스카트 그린 도시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100억 원을 확보했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