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여군

부여군, 충북대 성정용 교수에게 문화재도서 기증 감사폐 수여

김기태 기자

김기태 기자

  • 승인 2021-02-16 11:13
  • 수정 2021-05-14 16:18
2.표창장 수여-집무실 (6)

부여군은 16일 군수 집무실에서 충북대 고고미술사학과 성정용 교수가 기증한 4000여권의 기증도서에 대한 기증증서 및 감사패 수여식을 가졌다.

성정용 교수는 백제학의 정립과 백제학 연구의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백제학회 회장으로서 사비백제사 재정립 사업 등 다년간 부여군과 인연을 맺어왔다.



성 교수는 평소 부여군에서 운영하는 문화재 전문서고 '부소문화재책방'에 관심을 갖고 있던 중, 국내 고고학 도서 및 중국 고고문물 등 본인이 소장하고 있던 다수의 문화재 관련 도서를 부여군에 기증의사를 밝혀 와 금번 도서기증이 이루어지게 됐다.

박정현 군수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백제역사유적지구 등 고도의 문화와 저력을 보여주는 다양한 대상들이 있겠지만, 지역 주민들이 일상에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소소한 문화공간이 오늘날 지역사회에서 환영받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기증은 단순한 도서기증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면서 "한 사람, 두 사람 뜻을 같이 하는 기증자들이 나설 때 다양한 형태의 지역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으리라 본다"고 말했다.

향후 군은 부소문화재책방 소장도서 확보 등 백제사 연구와 지역문화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문화재도서 DB구축에 더욱 관심을 기울일 예정이다.

 

한편, 충북대학교는 2014년 현재 13개 단과대학(인문대학·사회과학대학·자연과학대학·경영대학·공과대학·전자정보대학·농업생명환경대학·법과대학·사범대학·생활과학대학·수의과대학·약학대학·의과대학), 7개 학부, 73개 학과로 구성돼있다. 

 

대학원은 9개(일반대학원 1, 특수대학원 6, 전문대학원 2)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년 역량 있는 석·박사를 배출하고 있다.

 

부속기관으로는 도서관·박물관·전자계산소·기숙사·대학신문사·공과대학부속공장·농과대학부속농장·농과대학부속연습림·농과대학부속동물사육장·농과대학부속가축병원·사범대학부설중등교원연수원·약학대학부속실습약국·약학대학부속약초원 등이 있으며, 부설연구소로는 엽연초연구소·약품자원개발연구소·기초과학연구소 등이 있다.


부여=김기태 기자 kkt052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