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국민건강보험공단 김해지사, 여성위생용품 245세트 김해시에 기탁

이채열 기자

이채열 기자

  • 승인 2021-05-13 17:19
김해시 건강보험
허성곤 김해시장과 임언택 건보공단 김해지사장이 여성위생용품 245세트 성품 전달식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건강보험공단 김해시자 제공]
건강보험공단 김해지사가 13일 김해시를 방문,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여성위생용품 245세트(700만원 상당)를 김해시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품은 관내 사회복지시설(여성 생활시설) 8개소에 전달될 예정이다.

건강보험공단은 건강보험 하나로 의료비를 해결하는 건강보장체계 구축 및 보장성 강화 정책을 수행해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장기요양보험을 통해 노후 생활 품격이 올라가도록 다양한 정책을 수행하고 있다.



건강보험공단 김해지사 임언택 지사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이 지속돼 모두가 힘든 상황에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 하기위해 나눔 실천에 참여했다"며, "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공공기관의 반부패 청렴실천 및 윤리경영으로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공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기탁해주신 성품은 어려운 이웃에게 큰 힘이 된다며, 건강보험공단 김해지사의 따뜻한 나눔 실천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김해지사는 2010년도 부터 매주 금요일 저소득?독거노인 도시락 배달을 실시하고 있으며, 매년 4~5회 후원기관 및 세대에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김해=이채열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