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뉴스

선배시민자원봉사단 머그컵 기부 활동

희망친구 기아대책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복지관 환경보호 활성화 위해

한성일 기자

한성일 기자

  • 승인 2023-11-08 17:32
“후배 시민을 위해 환경을 보호해요.”

희망친구 기아대책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은 8일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우리동네 그린라이트 봉사단이 복지관 환경보호 활성화를 위해 일회용품을 줄일 수 있도록 복지관 카페 계족로740 카페에 머그컵을 기증했다.

머그컵은 일반 머그컵이 아닌 캘리그라피 글귀를 새겨 넣은 머그컵으로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참여자가 직접 아름다운 글귀를 새겨 넣는 재능기부 형태이다.



메인1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우리동네 그린라이트'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참여하는 환경보호활동 봉사단으로 2021년부터 매년 노인인식을 개선하고 환경보호 활동 등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공하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김형식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관장은 "선배님들이 환경보호 활동에 참여해 후배시민에게 아름다운 자연유산을 제공하기 위해 앞장서 주고 있어 감사하다”며 “다양한 환경보호활동이 더욱더 활성화돼 복지관을 대표하는 봉사단이 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지한다"고 말했다.

사진2 (13)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삶에 대한 지혜와 앞선 경험을 가진 사람을 뜻하는 '선배'와 시민사회를 구성하는 '시민'의 합성어로, 노인의 지식과 경험, 재능 등을 지역사회에 재투자해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시대적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적응할 수 있는 모델을 제시함으로써 어르신들이 참여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사진3 (5)


한편 희망친구 기아대책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대덕구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저소득, 소외계층,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후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후원을 원하는 대전시민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와 내방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홈페이지 : www.ddswc.net ).대표 전화 042-627-076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