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뉴스

정월대보름 맞이 '함께 달, 행복 달'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한성일 기자

한성일 기자

  • 승인 2024-02-21 14:39
사진1)대표사진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이사장 김후영) 산하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은 21일 정월대보름 맞이 '함께 달, 행복 달'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2)서예부어르신먹글씨쓰기 (2)
이번 행사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어르신과 직원,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어울려 새해 소원을 함께 나누고, 여러 활동을 하며 즐기는 축제로 마련됐다.

사진4)전통놀이 (1)
보름달 소원 쓰기&소원 나무 만들기, 보름달 양말목 컵받침 만들기, 전통놀이(윷놀이, 투호, 비석치기), 복지관 서예부 어르신들의 덕담 먹글씨 쓰기, 대학생들의 스마트폰 알려드리기 부스 운영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사진5)소원나무 꾸미기 (2)
이번 행사에 참여한 황 모 어르신은 "이렇게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시간이 있어 너무 즐거워 모두 열심히 참여했다”며 “자주 이런 시간을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먹글씨 써주기 자원봉사활동에 참가한 서예부 이 모 어르신은 "배운 것을 많은 사람들이 기뻐할 수 있는 일에 쓸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더 뜻깊었다”며 “자주 이런 활동을 해 나가고 싶다"고 밝혔다.

사진6)스마트폰배우기 (2)
김후영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 이사장은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대덕구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저소득 소외계층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후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후원을 원하는 대전시민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내방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고 안내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