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생존수영 교육시설 안전인증제 갱신 인증 받아

국민·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수영장…생존수영 교육서비스 제공

홍주표 기자

홍주표 기자

  • 승인 2024-05-15 10:18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이 국민·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수영장에 대한 생존수영 교육시설 안전인증제 갱신 인증을 받았다.

14일 공단에 따르면 이번 갱신 인증을 위한 심사는 구명조끼, 자동심장충격기, 소화기, 비상벨 설치 상태, 미끄럼 방지 조치, 생존수영지도사 자격증 취득 여부 등 6가지 평가항목을 심사했다.



생존수영 교육시설 안전인증제는 수영장의 안전성, 안전 관련용 기구 구비 여부, 교육 적합성, 위생청결 상태 등을 평가해 학습자의 안전한 생존수영교육에 적합한 수영장을 인증하는 것으로 사단법인 대한생존수영협회에서 시행하고 있다.

국민·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는 2022년과 2023년에 생존수영 교육시설 안전인증을 획득했다.

이후 생존수영 교육수영장으로 적합 여부를 심사받아 안전인증을 갱신해 수영장 이용객들에게 수상사고 시 생존에 필요한 수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공단 정광섭 이사장은 "생존수영 교육은 갑작스러운 수난사고 등 시민의 생명보호를 위해서 꼭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은 양질의 생존수영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민의 행복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