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보령시

보령시, 제15기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모집

시민 주도 거점 공간 활용 콘텐츠 발굴…9월 8일부터 10회차 운영

김재수 기자

김재수 기자

  • 승인 2025-08-25 09:23
1, 2. 보령시청사
보령시청
보령시가 도시재생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높이고, 시민 주도의 거점 공간 활용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제15기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하며, 29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보령시 도시재생대학은 2016년부터 운영되어 왔으며, 주민협의체 구성 및 민관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왔다.



시는 도시재생대학이 도시재생사업 대상지 주민뿐 아니라 보령 시민 전체를 대상으로 원도심 지역 현안을 함께 고민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학습 및 현장 활동을 통해 시민 참여를 확대하고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 기반을 마련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15기 도시재생대학은 도시재생 거점 공간의 효율적 활용과 관촌문학마을 문화 체험 콘텐츠 개발 등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주제별 세 그룹으로 운영된다.

그룹은 도시재생 공간을 활용한 지역특화 콘텐츠 발굴, 관촌문학마을 문화 체험 프로그램 발굴, 사진작가와 떠나는 포토테라피 체험을 주제로 도시재생 지역을 더 깊이 들여다보고 우리 지역만의 특색 있는 아이템을 발굴하고 시범 사업을 실행해 보는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보령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주관으로 9월 8일부터 11월 17일까지 총 10회차(35시간)로 진행되는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도시재생사업 이해, 중소도시 중심 도시재생 사례 특강, 그룹별 맞춤 수업, 현장 탐방 등으로 구성된다.

한승목 보령시 도시과장은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마련된 거점 시설을 시민들이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과제"라며, "시민들이 원도심에 관심을 갖고 공간 활용을 위한 고민을 함께하는 도시재생대학이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수강 신청은 보령시청 홈페이지(www.brcn.go.kr)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대천1~4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도시재생지원센터에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dyrwkd2108@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