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예산군

예산읍 만홍반점, '사랑의 짜장면 나눔' 훈훈

신언기 기자

신언기 기자

  • 승인 2025-12-10 09:39
7.만홍반점 짜장면 나눔 행사 모습
만홍반점 짜장면 나눔 행사 모습 예산군 제공
예산군 예산읍 소재 중화요리 전문점 만홍반점(예산본점)이 지역 이웃 100명을 대상으로 매달 둘째 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무료 짜장면 나눔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나눔은 예산읍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



만홍반점은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사랑을 어려운 이웃과 나누기 위해 후원을 결정했으며, 예산읍 행정복지센터는 기초생활 수급자와 독거어르신 등 100명을 대상자로 선정해 식당과 연계 지원한다.

만홍반점 직원 일동은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한 끼 식사도 부담되는 이웃들이 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작은 식당이지만 지역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한 끝에 급식을 결정했다"며 "짜장면 한 그릇이지만 지역의 따뜻한 마음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예산읍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해 나눔 범위를 꾸준히 넓혀가고 싶다"고 밝혔다.

이덕효 예산읍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매달 무료 급식을 약속해 주신 만홍반점 안준섭 대표와 직원 일동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후원은 단순한 식사제공을 넘어 소외된 이웃에게 지역사회가 함께한다는 든든한 신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예산읍은 민간 후원처와의 연계를 확대해 복지 사각지대를 줄이고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예산읍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