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태안군

태안교육지원청, 보은교육지원청과 방과후 활동 지원 업무협약 체결

지역 연계를 통한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

김준환 기자

김준환 기자

  • 승인 2025-12-10 10:04
태안교육지원청
태안교육지원청은 8일 충청북도보은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방과후 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업무협약 모습. 태안교육지원청 제공


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지재규)은 8일 충청북도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일) 소회의실에서 '방과후(체험) 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두 교육지원청이 협력해 소규모학교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고,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방과후(체험)활동을 위한 맞춤형 협력 사업 발굴 ▲소규모학교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 ▲양 기관의 학생·교원 교류 지원 ▲지역 자연환경과 유관기관을 연계?활용할 수 있는 지원 체계 구축 ▲그 외 학생의 올바른 인성 함양과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공동사업의 발굴과 운영 협력 등이다.

지재규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태안과 보은 지역의 자연환경과 다양한 교육 자원을 활용해 학생 체험활동의 기반을 구축하고, 타 시·도 교육지원청과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과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