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뉴스

굿네이버스 대전충북사업본부-진천교육지원청, 지역 취약계층 아동 지원

진천아동들 위한 상품권 1500만원 기탁식
지역 취약계층 아동 지원 위해 교육청과 협력… 교육장 '꿈 응원 메시지' 전달

한성일 기자

한성일 기자

  • 승인 2025-12-10 17:27
기탁식 진행 사진_1
굿네이버스 대전충북사업본부(본부장 김지혜)는 10일 충북도 진천교육지원청에 취약계층 아동 지원을 위한 상품권 1500만원을 전달했다.
굿네이버스 대전충북사업본부(본부장 김지혜)는 10일 충북도 진천교육지원청에 취약계층 아동 지원을 위한 상품권 15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한 협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전달식에는 진천교육지원청 김사명 교육장과 굿네이버스 대전충북사업본부 김지혜 본부장이 참석했다.



김사명 교육장은 위기가정 아동들을 위해 ‘세상은 살아갈 만하다. 우리가 희망입니다!’라는 꿈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

기탁식 진행 사진_2 (2)
김사명 진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위기가정 아동들을 위해 '세상은 살아갈 만하다. 우리가 희망입니다!'라는 꿈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전달된 상품권은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115명 아동들의 의류와 생필품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사명 교육장은 "이번 상품권 지원사업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학업을 이어가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역량을 기르기를 기대한다”며 “지역사회, 학교, 가정이 협력하는 교육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지혜 본부장은 "굿네이버스는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두고 있다”며 “이번 진천교육지원청과의 연계를 통해 더 많은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아동 한 명, 한 명에게 꼭 맞는 지원이 제공될 수 있도록 지역과 긴밀히 협력하며 아동권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대전충북사업본부는 나눔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사회개발교육사업과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