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서산시

조세현 서산글로벌언어교육연구소 대표,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 수상

10여 년 동안 다문화 교육 현장에서 묵묵히 쌓아온 실천과 헌신 공식적 인정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5-12-29 15:27
clip20251229152621
조세현 서산글로벌(Global)언어교육연구소 대표가 12월 24일 서울 중구 서울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25회 올해를 빛낸 인물&브랜드 대상 코리아 파워리더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조세현 서산글로벌(Global)언어교육연구소 대표는 지난 12월 24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서울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25회 올해를 빛낸 인물&브랜드 대상 코리아 파워리더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조 대표는 2015년 3월부터 현재까지 약 10여 년간 한서대학교 어학교육원에서 한국어 강사로 활동하며 몽골, 중국, 베트남 등 다양한 국가 출신 유학생들에게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교육해 왔다.



이와 함께 혜전대학교 교양학과에도 출강하며 외국인 유학생과 국내 학생을 잇는 언어·문화 교육에 힘써 왔다.

특히 서산글로벌언어교육연구소를 통해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체계적인 한국어 교육은 물론, 다문화 이해 교육을 병행하며 단순한 언어 습득을 넘어 상호 문화 존중과 공존의 가치를 실천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는 급속히 다문화 사회로 접어든 지역사회 현실에 부합하는 교육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수상은 언어 교육을 매개로 상호 문화 이해 증진과 지역사회 통합에 기여해 온 공로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교육 현장뿐 아니라 지역사회 전반에 의미 있는 메시지를 던지고 있다.

조 대표는 교육 활동 외에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산시협의회 여성분과위원장, 서산부춘초등학교 운영위원장으로 활동하며 교육·통일·시민사회 영역에서 폭넓은 공익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역 교육 현안과 학부모·학생 간 소통 강화에도 꾸준히 힘써 왔다.

이번 시상식은 기자단과 전문 교수진, 대한민국 인물&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 한국소비자권리증진연대포럼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공정한 심사와 평가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행사 당일에는 대한민국 의정 대상, 코리아 파워리더 대상, 대한민국 인물 대상,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 올해를 빛낸 브랜드 대상,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등 다양한 부문 시상이 함께 진행됐다.

조세현 대표의 이번 수상은 화려함보다는 현장에서의 꾸준한 실천이 사회적 가치로 이어질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다문화 교육과 지역 교육 발전에 귀감이 되고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