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서산시

윤동환 총경, 제72대 서산경찰서장 취임

"신뢰와 화합 바탕으로 안전한 서산 구현" 강조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5-12-29 15:57
clip20251229155614
윤동환 총경이 12월 29일 제72대 서산경찰서장으로 공식 취임하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사진=서산경찰서 제공)
서산경찰서는 윤동환 총경이 12월 29일 제72대 서산경찰서장으로 공식 취임했다고 밝혔다.

신임 윤동환 서장은 대전 출신으로 충남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2001년 경찰 간부후보생 49기로 경찰에 입문했다.



이후 2021년 총경으로 승진했으며, 대전경찰청 경무과장과 세종경찰청 공공안전과장, 대전서부경찰서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했다.

최근까지는 대전경찰청 치안정보과장을 맡아 지역 치안 전략과 정보 업무를 총괄했으며, 이번 인사를 통해 서산경찰서장으로 부임했다.

윤 서장은 취임사에서 조직 내부의 신뢰와 화합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강조했다.



그는 "병아리가 알을 깨고 나오기 위해 안과 밖에서 동시에 힘을 쓰듯, 직원 모두가 함께 노력하는 '줄탁동시(?啄同時)'의 자세로 조직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상호 존중과 협력에 기반한 조직 문화를 당부했다.

또한 현장 중심의 치안 활동을 위해 서장이 먼저 솔선수범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아울러 윤동환 서산경찰서장은 "국내 서해안 도시를 대표하는 서산시가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경찰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겠다"며 "지자체와 유관기관,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치안 서비스를 구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서산경찰서는 윤동환 서장 취임을 계기로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치안 정책을 추진하고, 생활안전·교통안전·사회적 약자 보호 등 분야에서 예방 중심의 치안 활동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