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수도권

양주도시공사, 국제표준 ‘ISO 41001 시설관리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시민 안전·편의성 강화 및 지속가능한 운영 기반 마련

이영진 기자

이영진 기자

  • 승인 2025-12-30 11:46
[붙임2]사진자료 (3)
(출처=양주도시공사)
양주도시공사(사장 이흥규)는 30일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국제표준 인증인 '시설관리경영시스템(ISO 41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41001 시설관리경영시스템은 조직의 시설을 체계적·전략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국제표준으로, 시설의 성능·안전·유지관리 체계와 이용자 중심 서비스, 리스크 관리 및 지속가능한 운영체계를 국제 기준에 따라 종합적으로 검증하는 제도이다.



공사는 이번 인증을 통해 공공시설물의 계획적 유지관리 체계 구축, 시설 성능 및 안전 관리 강화, 이용자 편의성 제고 등 시설관리 전반에 대한 관리체계의 적정성과 운영 수준을 인정받았다. 특히 시설관리 정책 수립부터 운영·점검·개선에 이르는 전 과정이 체계적으로 정립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흥규 사장은 "ISO 41001 시설관리경영시스템 인증을 통해 공공시설을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공공시설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시설관리 수준을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주=이영진 기자 news032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