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행정
  • 충남/내포

충남도 서산의료원, 김영완 원장 3연임 임명

2018년 첫 임명, 심뇌혈관센터 건립 등 기여도

이현제 기자

이현제 기자

  • 승인 2024-10-29 21:11

신문게재 2024-10-30 2면

서산의료원장_사령_교부_1
충남도가 서산의료원의 발전과 도민 건강증진에 기여해 온 김영완 서산의료원장에게 3연임 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긴다.

김태흠 지사는 29일 도청 접견실에서 김영완 원장에게 임명장을 전달하고, "서산의료원이 공공의료의 모범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도민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2018년 처음 임명된 김 원장은 이번에 세 번째로 중책을 맡게 됐으며, 임기는 11월 1일부터 2027년 10월 31일까지 3년간이다.

김 원장은 지난 임기 동안 심뇌혈관센터 설립 등 서산의료원의 비약적인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심뇌혈관센터는 전문적이고 신속한 응급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으로써 서산의료원이 지역 공공의료 핵심기관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으며, 이와 함께 서울대병원 등에서 우수한 의료진을 영입, 의료 수준을 높이기도 했다.

김 원장은 "이번 임기 내 신관 증축을 통해 더 넓고 쾌적한 진료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며 "의료 기반을 강화해 도민들이 신속하고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내포=이현제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