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서산시

서산시, 모범납세자 차량 부착용 주차 스티커 배부

공영주차장 요금 감면 절차 간소화… 성실 납세자 예우 강화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6-01-16 07:42
1. 서산시, 모범납세자 차량 부착용 스티커 제작 홍보물
서산시, 모범납세자 차량 부착용 스티커 제작 홍보물
충남 서산시가 성실 납세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모범납세자 차량 부착용 주차스티커'를 제작해 배부한다.

서산시에 따르면 충청남도는 매년 모범납세자를 선정해 도내 금고 이용 시 금리·환율 우대, 각종 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충청남도와 도내 15개 시·군이 운영하는 시설과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 이용요금 면제 혜택도 부여하고 있다.



서산시는 이러한 혜택을 보다 편리하게 누릴 수 있도록, 모범납세자임을 현장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차량 부착용 주차스티커를 제작했다.

이를 통해 서산시는 공영주차장 이용 시 별도의 확인 절차를 줄이고, 요금 감면을 보다 신속하게 받을 수 있도록 행정 편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현재 서산시 관내 모범납세자는 450명으로, 시는 모범납세자증과 함께 주차스티커를 등기우편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안상기 서산시 세정과장은 "모범납세자에게 제공되는 각종 혜택을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함과 동시에, 성실 납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더욱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성실 납세자 우대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이번 주차스티커 배부를 통해 납세자에 대한 예우 문화를 정착시키고, 자발적인 성실 납세 분위기 조성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