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서산시

서산시, 2025회계연도 재무·예산결산 담당자 교육 실시

결산 실무 역량 강화로 투명한 재정 운영 기반 다진다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6-01-16 07:57
1
1월 15일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2025회계연도 재무·예산결산 담당자 교육 모습(사진=서산시 제공)
1
1월 15일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2025회계연도 재무·예산결산 담당자 교육 모습(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는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일반·특별회계 및 기금 업무 담당자 7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회계연도 재무·예산결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5회계연도 결산 시기를 앞두고 결산업무 수행에 필요한 실무 내용을 공유해, 담당자들이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결산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재무결산 분야에 문진묵 정명회계법인 대표 공인회계사가, 예산결산 분야에는 서산시 회계과 장선주 주무관이 강연자로 나섰다. 이날 강연자들은 지방자치단체 결산 작성 통합기준을 토대로 ▲결산의 개념과 흐름 ▲결산서 및 첨부서류 구성 ▲결산서 작성 요령 등을 중심으로 설명하며 실무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실제 결산 과정에서 자주 발생하는 오류 사례와 유의사항을 함께 제시해, 참석자들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이 이뤄졌다는 평가다.

이경수 서산시 회계과장은 "재무·예산 결산은 한 해 동안 서산시가 운영해 온 살림살이를 최종 점검하는 매우 중요한 과정"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부서 담당자들의 실무 역량을 한층 끌어올려, 재정 운영 성과를 보다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재정 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앞으로도 재정·회계 담당자 대상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투명하고 책임 있는 재정 관리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