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예산군

충남도 교육청 기록원, 충남교육 역사와 기록의 가치를 담은 전시 콘텐츠 구축

신언기 기자

신언기 기자

  • 승인 2026-01-16 11:11
0
충남도교육청기록원, 충남교육 기록 전시 공간 충남도교육청 제공
충청남도교육청기록원(이하 '기록원')은 충남교육의 역사와 교육 현장의 모습을 기록으로 소개하고, 이를 도민과 공유하기 위한 전시 공간을 조성했다.

이 전시 공간은 충남교육이 어떻게 변화해 왔는지와 그 의미를 기록으로 보여주기 위해 조성됐으며, 충남교육의 주요 역사와 시대별 교육 현장을 담은 기록물을 중심으로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전시 콘텐츠로 구성했다.



전시에는 사진과 문서 등 다양한 유형의 기록물이 활용되며, 방문객이 기록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체험형·교육형 요소도 함께 반영됐다.

이를 통해 학생과 교직원은 물론 일반 도민도 교육 기록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1일 개원한 기록원은 향후 단계적으로 전시 운영과 연계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며, 특히 학교 현장과 연계한 체험 학습과 기록 교육을 통해 기록의 교육적 활용 방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박인순 기록원장은 "충청남도교육청기록원은 도민과 함께 기록의 가치를 나누는 열린 공간이 될 것"이라며 "기록을 통해 충남교육의 역사를 체계적으로 보존하고, 미래 세대와 공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앞으로 기록원은 도내 기관과 각급 학교의 기록물관리 지원을 비롯해 기록문화 확산 프로그램 운영, 연구·학술 활동 강화 등을 통해 충남교육 기록을 아우르는 기록문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